시티가슴사랑크리닉

시티가슴사랑크리닉

시티가슴사랑크리닉

맘모톰(MammotomeR Johnson & Johnson U.S.A.)은 유방암진단에 결정적으로 필요한 적정량의 유방병변조직을 칼을 대는 외과적수술이나 통증 없이 부분마취로 완벽하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혹, 멍울 등 한국 여성에게 흔한 양성 유방병변도 수술하지 않고 간단히 완전 제거할 수 있는 검사기기입니다.

1996년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후 계속적인 계발 등을 거치면서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3,000여 장소에서 110만 건 이상의 시술 경험이 있는 입증된 기기입니다.

맘모톰 조직검사는 기존에 조직을 확보하는데 생기는 애로사항을 개선한 검사법으로 그림과 같은 맘모톰이라는 기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유방암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고 유방암 검진이 늘면서, 만져지지는 않지만 유방초음파검사나 유방촬영술에서는 소견을 보이는 작은 병소들이 많아 졌습니다. 이런 경우 기존의 방법은 끝에 갈고리가 있는 가는 철심을 병소에 넣어 수술로그 부위를 제거한 후 조직검사를 하거나, 초음파 또는 유방촬영술 유도 하에 세침흡입세포포검사나 총 조직검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술적으로 떼어내는 경우에 제거된 조직이 크면 조직절편을 만들 때, 병변부위를 정확히 겨냥하지 못해 병변부위를 놓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더 굵은 바늘을 이용하여(주로 11G 또는 8G) 병소 또는 병소 가까이 바늘을 두고 바늘 끝 옆면에 나있는 홈으로 조직을 빨아들여 내부의 칼날로 흡입된 조직을 잘라 진공흡입을 통해 조직을 밖으로 빼내는 방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조직채취 때마다 기존처럼 바늘을 뺄 필요 없이 병소에 바늘을 한번 위치시킨 후 반복적으로 여러 번 원하는 양의 조직을 얻을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조직검사 방법입니다.

암이 의심되는 경우는 조직검사 목적으로만 이용되지만, 병변이 양성으로 여겨지면서 병소를 제거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큰 흉터 없이 그 병변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어 양성 혹의 치료적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맘모톰 방법

외과적 절개식 방법

상처 size 3mm 20~60mm
마취정도 부분마취 전신 또는 부분마취
상처부위 처치 1개 반창고 봉합사로 봉합 필요
시술 총 소요시간 10~30분(외래식 시술) 1~2시간(수술실 시술)
입원여부 당일퇴원(입원불필요) 안정, 입원, 필요하기도 함
흉터 극소, 거의 보이지 않음 봉합부분 흉터 존재

[맘모톰 멍울제거]

맘모톰을 이용한 멍울제거는 서구여성에 비해 단단하고 치밀한 유방을 가진 한국여성유방에 생긴 양성혹제거에 딱 적합하며 특히 흉터를 꺼리는 20-30대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선호를 얻고 있습니다.